아이미래로 지사검색 [검색]  
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회원가입] [이용약관]
아이미래로
  • 아이미래로
  • 방문산후관리
  • 베이비시터
  • 산후조리원
  • 교육센터
  • 커뮤니티
전국지사안내
 
踰좎씠鍮꾩떆꽣
 
  • 지사안내
  • 산모 관리프로그램

 
자주하는 질문
 
-  시터이용 시 시터면접을 본 후 이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나요?
당연히 내 아이를 돌보는 사람이 어떤 분인지 궁금하시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 시 사전면접이 가능합니다.
면접 후 이용여부를 결정하셔서 회사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  시터의 사전 면접은 몇 번까지 볼 수 있나요?
사전 면접 시 면접비 1만원이 있으며 면접 후 시터님에게 직접 지급하시면 됩니다. 연속 면접은 3회까지를 한도로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당사가 사전면접에서 대부분 선별하는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대부분 1명 선에서 면접이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만
간혹 2~3명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적당한 베이비시터를 섭외하기 위하여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  이용 예약한 시간 보다 실제 이용한 시간이 초과 될 경우는?
예약한 시간보다 늦으실 경우에는 시터님께 미리 연락하셔서 양해를 구하신 후 추가된 시간에 대한 요금은 월급 정산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연락도 없이 예정시간보다 3시간이상 경과되면 첫 예정시간 이후 경과된 시간 전체에 대하여 2배의 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므로
늦으실 경우 시터님과 꼭 사전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도 없이 늦으실 경우 2배를 부과하는 취지는 시터님도 자신들의 일정이 있기 때문에 예측 불가능한 경우에 대한 보상차원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시터님 식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부모님의 식사수준과 같은 수준으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밥상을 차려달라는 것은 아니고 차려먹을 수 있게끔 조리가 완료되어 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된 상태를 말합니다.
부모님께서 외부에서 식사하시는 빈도가 높아 부모님께서 시터님에게 이런 정도의 식사준비를 해주시기가 어렵다면 식대를 별도 부담하셔야 하며,
이 경우 시터님께서 직접 본인의 식사를 해결합니다.
베이비시팅은 베이비시터가 안정되고 편한 상태에서 더욱 높은 품질의 서비스가 진행된다고 생각하시고 기본적인 식사부분에 대해서는
부모님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  시터님 이용 중 시터님의 교체를 요청할 수도 있나요?
교체는 가능합니다. 시팅이 시작되면 부모님이든 시터님이든 모두 다 잘 지내보려고 노력합니다.
약간의 부족함은 서로 이해하며 채우려고 노력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믿음도 쌓여서 대부분의 부모님과 시터님들은 잘 지내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에 잘 맞으리라 생각했던 사람도 시간이 지나면서 다소 불편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력해도 잘 맞지 않는 경우 시터님의 교체를 통해서 좋은 관계가 형성될 수도 있기에 부모님께서는 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셔서 면접을 보신 후
교체 결정을 내리시면 됩니다.
-  가사겸 베이비시터의 업무범위는 어디까지 인가요?
베이비시터의 업무범위와 80% 정도 일치하며 가사겸 베이비시터에서 가사겸의 의미는 본격적인 가사가 아니라 단순가사를 의미합니다.
본격적인 가사는 가사도우미를 별도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가사겸 베이비시터의 업무범위를 보시려면 당사 홈페이지 서비스 안내중 가사 겸 베이비시터의 업무와 간단한 가사범위 안내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정회원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한가요?
물론 회원가입을 안하신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모님은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구분되는데,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회원으로 가입하시고 가끔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준회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정회원은 이용요금이 할인 적용되고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소식지를 보내드리며 준회원에 비하여 시터님 배정 시 우선하여 배정합니다.
-  시터님은 언제 구인 신청해야 되나요?
3~7일전에 예약하셔야 안정적으로 섭외가 가능합니다.
너무 급하게 섭외를 부탁하시면 섭외가 안 될 수 있으므로 3~7일정도의 시간을 두고 예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시터로 활동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 활동하나요?
대부분 30~50대로 출산과 육아경험이 있고 가정생활이 원만하며 조화로운 대인관계 능력을 지니신 분들이시며
아이꿈의 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베이비시터 양성교육과정을 이수 후 한국여성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베이비시터 자격을 소지한 분들이십니다.
무엇보다도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들이 많기 때문에 밝고 순수한 성격, 온화한 인상, 부드러운 언행을 지니신 분들로
육아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 사명의식이 있고 정말 중요한 신용과 건강에 이상이 없으신 분들만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베이비시터 자격증이 있는 베이비시터가 오시나요?
국가에서 인증한 자격증은 현재는 없지만 한국여성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민간 베이비시터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셔서 합격하신 분들이
베이비시터 일을 하고 계십니다.
응시 자격 요건에 맞고 일정시간동안 교육을 제대로 이수하신 분들만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서비스를 받으셔도 됩니다.
-  시터들의 신원과 건강상태를 믿을 수 있나요?
시터들의 신원과 건강상태는 기본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부모님과 베이비시터와의 사전 면접 시 회사에서 준비해준 파일(서류)을 가지고 가십니다.
그 파일 안에는 신분증 복사본, 주민등록등본, 건강진단서(B형간염포함), 수료증, 자격증이 첨부되어 있기 때문에 부모님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회사에서도 이 모든 서류를 구비 보관하고 있습니다.